본문 바로가기

맛집여행

마포 복어회 / 최복집 복어요리

최복집 복어요리

리 전문 최복집 최복집 메뉴 복사시미 정식 1인50000원 복사시미복튀김복지리 너무 오랜만에 먹는 복어 요리라 기분 들뜸 복어 요리는 고가 이기도 하지만 전문 자격증도 있어야 하는 최고급 요리 아니겠습니까 반찬으로 나온 복껍질무침 상큼한 미나리 쫄깃한 복껍질 쫀득쫀득 맛깔나요

선선하기 그지없는 좋은 날씨가 가을이란 이름으로 다가온 지 며칠이 지났다 가을바람을 탔는지 오늘은 복어 요리를 먹고 싶어진다 집사람과 딸과 함께 복어 요리로 유명한 송내 맛집인 최복집으로 차를 운전해 간다

복어 요리사 자격증을 취득한지 43년이 된다는 말씀과 함께 놀라운 경력을 알게 되었답니다

저는 최근에 처음으로 복어 요리를 먹어봤는데요

제가 해산물을 정말 좋아해서 회를 자주 먹는데 복어 요리는 먹을 기회가 없었고 먹고 싶다

그런데 제가 주말에 거금주고 복어 요리를 먹어봤는데 왜 이제서야 알게 됫는지 저는 그 복어 지리도 안먹어 봤었거든요

가족과 보내는 휴식기간 맛있는 거 몸에 좋은 거 많이많이 먹자고 다짐하는 요즘입니다

이 날은 아빠랑 몸보신하러 송내역 근처 최복집 갔어요

아빠는 여러 번 드셔보신 적 있다고 하셨지만 전 인생 첫 복어였어요

입구부터 반기는 통통한 복어들 안녕 내가 곧 너를 먹을거야 엉엉 가게 내부는 좀 오래된 듯 했지만 그래서인지 더 정겨운 느낌이었어요

딱 보자마자 아빠가 와보셨던 것 같다고 오직 복만 요리하는 복 전문점입니다

복요리가 워낙 고오급요리에 속하다

보니까 가격대는 좀 있는 편인데 그 이상의 퀄리티를 보장하신다는 사장님 저희는 복사시미정식으로 2인 주문했어요

요렇게 밑반찬 나와주고요

가장 먼저 나온 복요리 복껍질무침 쫀득쫀득한 복껍질에 매콤한 소스가 찰떡이었어요

신원복집 복어요리

복어 요리는 처음 먹어봤는데 교수님께서 주문하실때 가격을 가리셔서 _ 뭔가 이상하다 싶었는데 집에 와서 검색해보니 무려 1인분에 8만원짜리 코스였답니다 안녕하세요 코딩런예딩입니다 홍대에 있는 복어집 무려 30여년이나 된 신원복집에 다녀왔습니다 신원복집 서울특별시 마포구 홍익로 29 지도보기 내부 내부는 깔끔하게 되어있고 조용한 대화를 원하시면 룸에서도 식사가 가능합니다 메뉴판1 메뉴판2 메뉴판3 역시 복어는 비싸요 저희는 통수육중을 먹었습니다 주류는 가격이 쎈 편 밑반찬 밑반찬은 여러가지 나물 김치 간장소스가 나옵니다 굿 제일 맛있었던 복어껍데기 무침입니다 메인메뉴가 나오기도 전에 소주 한 병 끝 통수육 통수육 중자가 나왔습니다 통수육을 잘못 이해해서 탕수육처럼 튀겨서 나오는 줄 그게 아니고 고기 수육처럼 끓여서 나온답니다 일반생선과는 다름 일반 생선과는 다르게 육질이 쫀득쫀득해요 부위별로 다름 또 부위별로 식감이나 맛이 조금씩 다르답니다 김치 짱 느끼함을 잡아주는 김치가 짱짱맨

세자매복집 복어요리

참복집 복어요리

정말 죽음과도 바꿀 수 있는 복어 요리 인가 애이 죽음과는 절대 바꾸면 안 되니 자격증 있는 전문가 이왕이면 역사가 있는 복집에서 복요리는 골라 먹어야겠지 바로 요기 북창동 맛집 참복집처럼 복어 껍질은 처음 먹어보는데 데쳐서 매콤새콤하게 무쳤다 북창동맛집 참복집에서 맛난 복어 요리도 즐기고 모녀가 오붓하게 즐거운 시간을 보내니 행복이 곱절이었습니다 북창동 맛집 다시찾은 참복집 그저께 좀 특별한 음식을 먹고 돌아왔답니다 미식가인 그녀가 30년 전통의 참복집으로 오라며 톡을 남겼네요 여긴 3년전에도 그녀 따라 다녀온 곳인데 오랜세월 자리 지키고 있는 북창동 맛집 이랍니다 3년전 갔을때랑은 조금 다른모습 알고보니 조금 인테리어를 바꾸셨네요 저희는 룸으로 자리를 잡았어요 저희는 참복사시미A코스 주문 오늘은 좀 특별하게 먹어보려구요 기본으로 어리굴젓 겉절이김치 멸치조림 부침개 동치미가 나왔는데 우와 맛이 끝내주네요 어느집이던 김치맛을 보면 대충 답이 나오는데 여기 정말 맛있었어요

복마중 복어요리

복어 요리뿐만 아니라 다른 회 종류도너무 신선하고 괜찮았던 구월동 횟집복마중마성의 맛이 있는 장소라 종종 들릴 듯해요 구월동 복어 스페셜을 마무리하는시원한 구월동 복지리까지복어 요리로 즐겨본 푸짐한 회식이당 분위기가 정말 좋은 구월동 횟집으로공간도 아늑하고 분리가 되어 있어서회식은 물론 상견례 같이 중요한식사 자리에도 잘 엉루렸던 복마중연말 연초 할 것 없이인기 있는 맛집이네요 정말 더웠던 이번 여름 그렇게 빨리 지나가길 기다렸는데 막상 선선해지니까 기분이 이상하네요 아직 낮에는 많이 더워서 여름이란 말이 더 어울리지만 여름의 끝무렵에 든든하게 몸보신하고 왔어요 복어요 리 하면 비싸다는 인식이 강했는데 복마중을 찾고 나서부터는 그런 생각이 싹 사라졌어요 또 코스로 즐길 수 있어서 복어를 이용한 요리는 물론이고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는곳이랍니다 인천 길병원 맛집 찾으셨다면 여기도 가보세요 길병원 사거리에 있어서 길병원 맛집라는 이름을 지었어

https://kokoabc.tistory.com/entry/서울-목포집-목포집-한정식

 

서울 목포집 / 목포집 한정식

목포집 한정식 가로수길 맛집 목포집 다녀온지 한달 정도 된 묵은지 포스팅_ 저는 이번에 처음 방문이었는데 오갱 말로는 이동네에서 꽤 유명한 곳이라해요 그래서인지 신사동 가로수길에만 2개 지점이 있더라구요..

kokoabc.tistory.com